본문 바로가기

기업분석

노랑풍선 주가는 이연된 수요를 잡을 수 있을까?

노랑풍선 기업이란?

2001년에 설립되었으며 2019년 1월에 코스닥 상장한 노랑풍선은 여행 알선과 항공권 판매 등 패키지여행상품, 크루즈, 트래킹, 호텔과 연계하여 다양한 여행상품을 기획하여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시내 (주)노랑풍선시티버스를 100% 자회사로 가지고 있습니다.


노랑풍선의 미래가치와 주가 전망은?

현재 전세계 감염병 확산이 길어짐에 따라 해외여행을 계속 못 가고 있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어 여행산업이 많이 위축되어 있습니다. 단기적 관점에서는 코스피 회복(v자 반등)과 감염병의 주춤세가 보이지 않아 노랑풍선 주가의 매력이 떨어질 수 있지만 백신 개발 등 방역활동으로 인해 안전해진다면 이연 된 여행 수요로 인해 노랑기업의 매출이 급상승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대다수 많은 기업들이 힘든 국면에 있는 와중에 항공, 여행, 숙박업 등은 팬데믹상황과 직접적인 연관성이 크므로 매출액이 급감할 수 있습니다. 하여 반대로 생각하면 감염병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노랑풍선 기업이 잘 버텨준다면 여행 이연수요로 인해 폭발적인 매출액 증가를 노릴 수 있습니다.  


노랑풍선 기업 관련 뉴스

긍정적 요인

직판 여행사로서 처음으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였으며,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 4회 연속을 인증받았습니다. 또한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는 행사에서 2019년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의 관광부문을 8년 연속 수상했으며, 코엑스에 개최된 국가 품질경영대회에서 서비스 품질 우수 부문 장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여러 여행 패키지와 할인권 등 지속적으로 소셜마케팅을 하고 있으며, 여행 대기수요와 한일갈등, 홍콩 사태등 진정된다면 가격경쟁력(직접 판매)과 다양한 시스템 마케팅을 하고 있는 노랑풍선 기업도 기대해 볼 만합니다. 

 


부정적 요인

여행 대기 수요가 많은 건 사실이지만, 코로나 안정국면이 언제 이루어 질지는 알 수 없습니다. 노랑풍선의 주가 또한 저점 대비(5,430원) 반등을 이룬 상황(14,500원)으로 주가가 매력이 있다 아니다고 예측하기 힘듭니다. 여행 알선기업들 모두투어, 하나투어 등의 재무제표와 비교해 본 후 차트적 시점과 기업의 수급현황 등 자신이 생각하는 적정 주가가 도달했다고 생각했을 때 매수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노랑풍선 재무상태는?

출처- 모바일나무증권 노랑풍선 차트

개인적으로 보기엔 매수, 매도의 시점은 아직 보이지 않습니다. 매수시 저항점은 강하게 형성되어 있으므로 자신이 생각하는 적정주가를 기다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출처- 모바일나무증권 노랑풍선 재무재표

아직 시장의 큰 관심을 받지 못하는 상황으로 시가총액과 per은 높지 않아 보이지만 EV/EBITDA은 높아 보입니다. 

출처- 모바일나무증권 노랑풍선 재무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