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분석

금호에이치티는 다이노나와 합병으로 주가가 얼마나 상승할까?

금호에이치티의 사업 다각화를 위한 코넥스 상장사인 바이오기업 다이노나의 합병으로 다시 주가 상승할 수 있을까?

금호에이치티 기업이란?

1988년 설립하여 2015년 상장했으며 주로 자동차용 조명을 전문으로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자동차용 백열전구 시장 점유율의 94%를 가지고 있으며 자동차용 램프사들과의 협력으로 세계시장도 노리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 LAMP의 전후방 방향지시등, 번호판 표시등 대시보드 표시등, 후진 등, 아이 마운트 스탑 램프, 트렁크 램프, 헤드라이트, 안개 등, 주간 주행 등 등 자동차에 필요한 주요 조명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금호에이치티 기업 관련 뉴스

 

금호에이치티는 바이오나노 헬스가드 연구단으로부터 공급받은 항원 항체를 바탕으로 자체 의료 키트 생산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다이노나와 함께 코로나 19 신속 진단키트 사업에 착수합니다.


금호에이치티(HT)가 사업다각화를 위해 바이오기업인 다이노나와 합병을 추진 중이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금호에이치티는 다이노나 지분의 약 18%를 가지고 있는 2대 주주이며, 최대주주는 금호에이치티의 모회사 에스맥으로 약 24%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키움증권이 주관사이며, 내년 상반기까지 합병 절차 마무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합병으로 인해 다이노나의 신약 개발에 지원이 더해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다이노나는 최근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항체 신약 'DNP002'의 고형암 대상 임상 1상 승인을 받았으며, 원숭이 대상 비임상에서 효능이 입증된 만큼 코로나 19 치료제 개발에 병행됩니다. 

 

금호에이치티는 5540만 2446주를 1대 2 비율로(200%) 무상 증자했습니다. 신주배정일은 7월 24일이었습니다.


 

 

긍정적 요인

자동차 조명 관련은 국내 시장점유율이 높아 경기만 좋아진다면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가져올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해외 판매에도 힘쓰고 있으며 사업다각화를 위해 바이오기업인 다이노나와 합병을 추진하는 것도 기업의 파이프라인 형성에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부정적 요인

신약 개발업체인 다이노나와의 합병 추진 소식으로 인해 주가가 한 달도 안 되는 단기간에 두배가 올랐습니다. 합병 관련 소식은 호재이지만 이로 인해 단기간에 많은 주가 상승은 장기적으로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상승추세였던 차트의 흐름도 현재는 저항선을 맞고 조정을 하고 있는 등 상승추세가 꺾였습니다.

 

 

출처-모바일나무증권 금호에이치티 차트

차트

전체적으로 하방추세였던 금호에이치티의 주가는 다이노나와의 합병 소식으로 인해 급상승을 이뤘지만 현재 주가로 진입하기에는 위험부담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차트상 거래량이 급격히 들어왔지만 단기적으로 빠지는 매도 거래량도 컸으며 조금 더 하방으로 간다면 데드크로스도 나올 것입니다. 수급 또한 외인과 기관이 빠지고 개인이 매수하는 추세입니다.

 

 

출처-모바일나무증권 금호에이치티 재무제표
출처-모바일나무증권 금호에이치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