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다양한 재테크방식

20대 적금 추천 '금리높은 적금추천' 2편

1편에 이어 오늘도 금리높은 적금 2편으로 준비했습니다. 금리가 높으나 카드만들어서 실적을 요구하거나 우대금리 조건이 어려운 것들은 제외하고 우대금리 조건이 비교적 간단한 것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적금도 풍차돌리기 식으로 여러개 분산해서 가입해 두시면 분산투자처럼 의도치 않게 큰 금액이 필요해 적금 해약을 할 경우에 한두개만 해약하면 되니 리스크가 적겠죠? 비교적 적금도 풍차돌리기로 여러개 돌려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신한은행 "신한 첫 급여 드림적금"  최대 5%

기본이율 2% + 우대금리 3%자유적립식입니다. #자유적립식(금융 기관에 납입 횟수를 자유롭게 조절하여 돈을 불입)

 

그럼 우대 금리 조건을 보겠습니다.

- 적금가입일 포함 3개월 달성 : 연 1% 우대금리

- 적금가입일 포함 6개월 달성 : 연 2% 우대금리

- 적금가입일 포함 9개월 달성 : 연 3% 우대금리

 

가입 기간 : 1년

불입 가능 금액 : 1천원 - 100만원

#정액정립식 보다 자유적립식이 입금액이나 횟수를 자유롭게 조절하여 평소보다 돈이 많이 남은 달에는 월 한도내에서 추가 불입이 가능하여 좋습니다.


신한은행 "신한 인싸 자유적금"  최대 3%

기본이율 1.5% + 우대금리 1.5%로 자유적립식입니다.

 

우대 금리 조건

1. 당행 오픈뱅킹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 : 0.5% 우대금리

 

2. 오픈뱅킹 서비스로 타행계좌에서 타행계좌 출금에 동의한 고객이 타행계좌에서 동 적금에서 입금시(입금건별 우대) : 1.0% 우대합니다. 또한, 위 오픈뱅킹을 이용하면 2. 29일까지 오픈 복탄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오픈뱅킹 : 어플 하나로 모든 은행의 입출금 거래가 가능하도록 만든 시스템입니다. #오픈복탄 이벤트 : 오픈뱅킹 추천을 받은 친구가 쏠(신한) 오픈뱅킹을 가입하여 추천코드를 입력하면 복탄이 터지며 친구와 나 모두 현금을 받는 이벤트입니다.

 

가입 기간 : 1년, 불입 가능 금액 : 월 100만원 이내(자유적금)


 

 

제주은행 "제주 탐나는 청춘 더드림 적금"  최대 3%

적금 금융상품 이름에 청춘이 붙은 만큼 가입 가능한 나이가 존재합니다. 가입가능 나이 : 만 19세 - 만 35세, 기본 이율 1.5% + 우대금리 최대 1.5%

 

우대 금리 조건 

1. 첫 거래 우대 이자율 0.8%

2. 당행 비대면 채널(인터넷 뱅킹, 스마트 뱅킹, J뱅크)을 통한 본 적금상품 가입시 연 0.3% 우대금리

3. 신규가입시 월불입금액 자동이체 한 경우 0.1% 우대금리

4. 금융상품 가입 후 진학, 취업, 개인사업 창업한 증빙자료를 본 상품 만기시에 은행창구를 통해 제출시 0.1% 우대금리

5. 신규가입시 당행 체크카드 실적 있는 분 0.2% 우대금리

 

# 우대 금리 조건 중 까다로운 조건은 제외하고 가입하더라도 저금리시대의 다른 적금상품보다 이자가 높으므로 추천합니다.

 

가입 기간 : 3년, 불입 가능 금액 : 월 1천원 - 50만원 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