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꼭 챙겨가야 할 정부지원사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1.2%금리)

최대 1억을 빌리면서 대출금리가 1.2%밖에 안 한다!?

1억 대출 시 한 달 이자 10만원!!


청년대출
대출을 해보신 분이라면 2%대 금리도 엄청난데 1.2%라니 놀라실 겁니다.(당연히 지원사업 중 하나^^)

월세 살고 있는 제 친구에게도 추천해줘서 혜택 받고 있는 만큼 여러분들도 해당 조건에 취합하신다면 꼭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이란?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 위해 1.2% 금리로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대출 가능한대상(조건)은? 

●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 (병역기간에 비례해서 최대 39세까지)

 중소, 중견기업 재직자

 대출하시고자 하는 주택의 임차보증금이 2억 이하 여야 가능

 임차보증금 5% 이상 임대계약서에 지불(꼭 5% 지불 시 특약사항에 위 대출이 진행 안될 경우 계약금 반환해달라는 특약 넣으세요.)

 면적 85m (약 25평) 이하

 성년의 세대주 or 예비 세대주
예비 세대주-단독세대주로 분리되어 나올 예정 Ex) 청년의 자취 시작 등

 현재 세대주로 세대주를 포함한 전원이 무주택인 자 (배우자나 자녀가 주택을 소유하고 있으면 안됩니다.)

 연봉 3500 이하 or 부부합산 연봉 5천만원 이하 (근로소득 일 때 한 달이상 일하셔서 한달 이상 소득이 있어야 합니다) Q 대출승인 이후 연봉협상으로 위 기준의 연봉 이상을 받으면 취소되나요? A 괜찮습니다.


 

 

대출한도는 1억원이하 입니다. 대출금리는 1.2%(고정금리) #고정금리라 나중에 금리 올라갈 걱정없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도 없습니다. 대출기간은 최초 2년이지만 4회 연장으로 10년까지 가능하시지만 4년 이후에는 버팀목 전세대출금리로 바뀌니 1.2% 금리는 4년까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취급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우리은행, 농협이지만 위 상품을 취급하는 지점인지 방문하시고자 하는 은행에 전화 후 방문하세요.


제출서류

#제출하실 서류는 위 대출상품을 취급하는 가까운 지점 은행에 전화하셔서 상담받으시고 제출서류 안내받아 보시길 추천합니다.

직접 준비하는 서류
신분증, 주민등록증, 가족관계증명서(주민번호 전부 표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내역서

회사에 요청하는 서류
재직증명서, 원천징수영수증, 재직 회사의 주 업종 코드확인자료

부동산에서 준비해주는 서류
(집 알아보실 때 미리 중개사에게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받을게요 하시면 알아서 준비해주실 겁니다.)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에 대해 은행방문 상담하시고 서류 준비하셔서 제출하신다면 심사가 진행되고 2-3주 내에는 결과 안내가 된다고 합니다.


제출서류와 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인지 간단히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은행에서 바로 상담해 보세요. (집 구할 때나 이런 상품 알아볼 때는 발품이 생각 명확해지고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