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꼭 챙겨가야 할 정부지원사업

광역알뜰교통카드, 경기도(교통비 지원, 청년수당, 면접수당)

오늘은 따끈따끈한 2020년 신상 지원사업과 경기도민들을 위한 각종 지원 혜택들을 소개합니다.

 


 1. 광역알뜰교통카드
2. 경기도 교통비지원
3. 경기도 청년수당
4. 경기도 면접수당

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4개를 한 번에 소개하는 만큼 경기도민이라면!! 꼭 정독하여 챙겨가야 할 2020년 신상 혜택들입니다. (다른 지역구 혜택도 몇 가지 있어요.)

① 광역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어플로 대중교통비 할인받는 제도)는 교통비의 최대 30%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국토교통부와 카드사의 협약사업입니다.

출처 :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사이트www.alcard.kr

위 사진에 나온 지역구 거주민만 신청이 가능하시며 카드 발급 후에는 대상지역이 아닌 곳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의 혜택은!?

250원에서 최대 450원까지 월 최대 44회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미세먼지 저감조치 발령 시에는 마일리지 두배 적립!(최대 19800원 적립)

교통요금 2천원 이하 2- 3천원 3천원 초과
마일리지 적립 250원 350원 450원

 그럼 위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시 위해 필요조건은??

 

대중교통 한 달에 15회 이상 사용해야 적립 가능(출퇴근 8일만 대중교통이용해도 가능하겠네요.) 출퇴근 거리 800m 이상입니다.


신청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신청 카드신청(alcard.kr) 광역알뜰마일리지 앱설치 카드 수령하여 광역알뜰마일리지 앱 사용하시면 됩니다.


#앱 사용 설명서

집에서 회사로 출근 시 집에서 나올 때 어플 실행하여 출발 버튼누르시고 회사에 도착하여 어플 실행 후 도착 버튼!


만들 수 있는 카드는 신한(신용,체크), 우리(신용,체크) 하나(신용,체크)로 광역알뜰교통카드와 연계된 카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 카드사 교통혜택은 10% 광역마일리지혜택 20%로 중복 가능하여 총 30% 할인 가능합니다.

 

어플 이용 시 적립 확인은 2-8일 후에 확인 가능해요.

저같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은 광역마일리지 앱 설치하여 앱테크 해요!! 


 

2. 경기도 교통비 지원
(경기도 내에서만 시행하는 지원사업입니다.)


혜택

반기별 6만원 적립, 연간 12만원의 적립금 (경기도 지역화폐로 지급됩니다.)


혜택 대상

 경기도 내 지원사업인 만큼 혜택 받을 수 있는 대상은

1.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이며
2. 경기도 시내버스 나 마을버스 교통비를 지원합니다.
3. 만 13세 - 23세 이하
4. 자신 명의의 교통카드
5. 자기 명의의 지역화폐가 없으면 사전에 해당 시, 군에서 신청하여 발급해야 합니다.


유의사항

신청은 2020. 7월부터 신청이지만 2020. 1월부터 적용이기 때문에 해당하시는 분은 지금부터 자기 명의의 교통카드를 발급받고 해당 시, 군에서 지역화폐 신청하여 발급받아
사용해 두시면 7월에 6만원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나이와 사는 지역만 해당하신다면 이것도 꼭 받아야 될 혜택입니다. 2020년부터 시행되는 지원사업인 만큼 모르셨던 분들은 챙기세요!


 

 

3. 경기도 청년수당은 분기별 25만 원씩 1인당 최대 100만원 지원(카드나 모바일로 사용 가능한 지역화폐로 지급됩니다)


혜택 대상

① 이건 조건이 딱 만 24세 청년을 위한 혜택입니다.

 

② 경기도에 3년 이상 거주하였거나

총 10년 이상 주민등록상에 거주한 경우


신청기간

2020. 3. 2.  -  2020. 4. 1. (신청은 온라인으로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업체에 사용 가능합니다.


 

4.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5월 시행 예정)

 

 

1인당 최대 21만원 지원

 (면접 1회당 3만 5천원 지급이며 최대 6회로 21만원까지 지원해줍니다) #일괄 신청 가능합니다(5월 경) #지역화폐로 제공합니다.(예외: 주 36시간 미만으로 근로하시거나 기간제 근로자는 신청 가능합니다)


혜택 대상

 지원사업 이름과 같이 경기도 내에 면접을 보고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입니다.

 

만 18세 - 34세 


유의사항

다른 지원사업과는 중복이 안 되는 부분이 있으니 확인 후 신청하세요.(ex. 실업급여, 취업성공패키지)

 

https://honeylikelife77.tistory.com/20

 

2020년실업급여(실업급여인상)

2019년 10월 1일 부로 개정된 실업급여 인상에 대한 부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실업급여란? 고용보험 가입했었던 분이 직장을 잃게 되어 다시 구직활동을 하는 시기에 일정의 급여를 제공하여 실업으로 인한 생계..

honeylikelife77.tistory.com

 

https://honeylikelife77.tistory.com/19

 

2020 취업성공패키지 지원금(취준생을 위한 국가지원)

막막한 구직활동 시기에 돈 받으면서 구직을 도와주는 제도가 있다!? (난 왜 진작 몰랐지ㅠ) 원했던 기업이나 쉽게 들어갈 주 알았던 기업들도 막상 이력서 넣어보니 반응 없어서 속상할 때가 많았는데요ㅜ 이렇게..

honeylikelife77.tistory.com


 

취업난이 계속되어 구직이 힘든 청년들을 위한 혜택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면접 수당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틈틈이 알아봤었던 각종 혜택을 풀어보았습니다. 저는 경기도 거주가 아니라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부분들이 아쉽네요ㅠ(서울도 제가 사는 곳도 해당 지역이 얼른 되기를...) 여러분들은 많은 혜택들 누리시길 바라며, 혜택을 누리셨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가 못 이룬 혜택 대리만족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