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분석

삼성SDS 주가전망과 기업분석

삼성 sds의 미래가치와 주가전망은?

저는 처음 삼성 sds를 우리나라 1위 블록체인 기술 기업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업에 대해 살펴보면서 삼성 sds는 블록체인뿐만 아니라 AI, 클라우드, 4차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등 IT 기술력이 있는 미래가치형 기업이라 생각하고 기업 분석하고 싶은 욕심에 이번 포스팅을 합니다.

삼성 sds 기업이란?
1985년 설립되었으며,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IT사업으로 '브랜드 파이낸스'는 2020년 글로벌 IT서비스 시장 브랜드 가치를 11위로 선정할 만큼의 성장성 있는 기업입니다.

하는 일은?
AI인공지능
시스템의 활용도가 매우 다양한 만큼,{ 제조나 물류, 고객맞춤 서비스, 판매 분석, 제조업 등 } 다양한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최고의 대처 방안을 제시합니다. AI인공지능 시스템은 현재도 실생활에 활용되고 빅데이터가 더욱 수집되어 정교 해지는 만큼 앞으로가 기대되는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클라우드
간단히 인터넷을 이용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데이터 관리며 보안 등 활용도가 다양한 만큼 광범위한 기능과 확장성이 있어서 4차 IT산업에서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블록체인
기존 은행이 모든것을 관리하던 방식에서 개인 간의 거래(P2P 방식)가 데이터 형식으로 바로 기록되는 투명한 거래방식입니다. 블록체인으로 인해 2017년 가상화폐의 열기가 뜨거웠지만, 블록체인은 가상화폐 활용도만 있는 게 아닙니다. 블록체인으로 인해 플랫폼 사업, 보안, 결재 사업, 유통, 클라우드, 미디어 등 분야를 막론하고 다양하고 활용도가 높은 만큼 차세대 IT기술산업에 전망 있는 산업입니다.

 

 

ABL생명 클라우드전환 사업 계약, 글로벌 기업인 '크레도락스'와 블록체인 사업협력 등 성과들을 내고 있습니다. IT산업의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만큼 장기적 투자관점으로 지켜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삼성 SDS는 시가총액은 11조 정도로 재무재표를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나무증권 삼성sds 기업정보

 매출액과 영업이익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per(주가수익비율)수치도 pbr(자기 자본 이익률)도 낮아지고 있어 갈수록 저평가 기업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roe(자기 자본 이익률)도 상승하고 있어 적은 자본으로 높은 수익을 내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출처- 나무증권 삼성sds 차트
출처- 나무증권 삼성sds 기업정보

 2020. 3월 13일 종가기준 삼성 sds는 152,000원 마감으로 per는 18.94, pbr는 1.92, ev/ebitda는 10.63입니다. 삼성 sds의 ev/ebitda는 기업가치/세금, 이자지급 전 이익으로 기업가치를 세금과 이자를 내지 않고 감가상각 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익으로 나눈 수치입니다. 간단히 순수한 영업활동으로 10.63년의 이익이면 투자원금을 회수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기업의 여러 특성들을 확인하시고 자신의 목표금액이나 진입금액에 도달하신다면 장기적으로 투자하시고 기업이 하는 일에 대해 계속적으로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전 삼성 sds에 투자하지 않고 있으며 알아보는 과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