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분석

엘지화학 주가와 향후 방향성은?

엘지(LG) 화학의 주가와 배터리 사업의 미래가치는?

 

긍정적 측면

1. 유럽의 이산화탄소 배출규제가 갈수록 높아지는 만큼 친환경적인 전기차 시장이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전기차시장이 커진다는 것은 엘지화학의 2차 전지 배터리 시장도 수혜를 봅니다. (폭스바겐은 2025년까지 600만 대 이상의 전기차 판매 계획이 있습니다.)

2. 2020년 1월 기준 엘지(LG)화학이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점유율 22.9%를 달성하여 세계 2위를 기록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상위 5개정도의 기업이 배터리 시장의 치킨게임에 살아날 것이라는 전망을 했습니다.)

3. 전기차 부품중 약 40%를 차지하는 2차 전지는 2025년 이후에 약 3배 이상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4. 엘지(LG) 화학이 2023년까지 미국 전기차기업인 루시드 모터스의 ‘루시드 에어’ 모델에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를 독점 계약했습니다.

 
5. 현대차와 엘지(LG) 화학이 전기차 배터리셀 합작법인 설입 등의 사업에 수조원대 투자 할 수 있다는 전망이 있습니다.

6.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 농협은행이 엘지(LG)화학 2차 전지사업에 5년간 약 6조 원의 투자를 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7. 엘지화학과 미국 제너럴 모스트(GM)가 각각 1조씩 수출 자하여 전기차 배터리 셀 미국 법인을 설립했습니다.(30 gwh 이상의 생산능력을 확보해 GM의 차세대 전기차에 공급할 예정입니다.

 

 


부정적 측면

1. 엘지(LG) 화학은 2019년 3분기 기준으로 석유화학사업이 매출 50% 비중이며, 배터리 관련 매출 비중은 약 27%입니다. 따라서 전지사업 부분의 비중이 높지 않습니다.

2. 현재 배터리 사업 부분의 글로벌 경쟁(치킨게임)이 시작되어 살아남는 과정에서 뜻하지 않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5위권내에 진입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들다고 예측하는 만큼 배터리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3. 현재 코로나 19로 인한 전 세계 팬데믹 상황과 석유전쟁, 경기 확장국면의 후반부에 있으므로 경제의 불확실성이 남아 있습니다. 또한 전기자동차를 생산하는 테슬라의 엄청난 주가 상승으로 보았을 때, 전기차 배터리를 생산하는 엘지(LG) 화학도 기대심리로 인해 어느 정도 주가에 반영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전기차 배터리출하량 글로벌 5위인 삼성SDI와 비교해 보시면 좋습니다.

https://honeylikelife77.tistory.com/39

 

삼성에스디아이 주가와 전망

삼성에스디아이(SDI)의 주가전망과 미래가치는? 긍정적 요인 ① 삼성에스디아이의 주요 사업인 전기차의 성장과 반도체, 소형전지 등 올해 성장세가 기대되는 만큼 눈여겨 볼만한 기업입니다. 올해 유럽 이산화탄..

honeylikelife77.tistory.com

정리

현재 팬데믹(글로벌 전염병) 상황과 석유전쟁, 최대 가계부채 등 경제의 불확실성과 전기차 배터리 부분의 기대심리로 주가반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엘지전자의 전기차 배터리부분의 글로벌 점유율도 2-3위권이며, 영국의 브랜드 평가업체인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한 '2020년 화학기업 25' 보고서에 4위를 기록했습니다. 향후 지속 발전성이 있는 만큼 앞으로가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엘지(LG) 화학 기업이란?

석유화학(자동차, 가전, 건축자재, 도료), 전지(자동차전지, ESS전지, 소형전지), 첨단소재(자동차 소재, IT소재, 산업재 소재), 생명과학(유트로핀, 시노비안 등) 등 생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기업의 재무제표는?

 

출처-nh나무증권 엘지화학 차트
출처- nh나무증권 엘지화학 기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