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꼭 챙겨가야 할 정부지원사업

서울지역화폐 20% 할인받자 사용처와 경기지역화폐

현재 정부에서 경제활성화 대책을 세우고 있는 만큼 서울사랑상품권(서울지역화폐)의 할인율을 기존 7%에서 무려 20%까지 확대했습니다. 제로페이가 가능한 전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전국 4만 3천개의 편의점에서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또한,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경기도 지역화폐에 대해서도 알려드립니다.


서울사랑상품권(서울지역화폐)

서울사랑 상품권은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서울시에서 시행한 서울지역화폐입니다. 기존 7% 할인율, 특별 할인은 10%였으나 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해 지역경제가 위축되자 소상공인들과 소비자들이 일거양득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세웠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의 할인율 15%, 캐시백 5%까지 더해 총 20% 할인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서울 사랑상품권 할인 15% + 5% 캐시백 적용 = 총 20% 할인

2020년 7월 31일 까지 예산 500억 한도입니다.(현재 노원, 마포, 서대문, 양천은 발행 한도 소진으로 구매가 불가합니다.)

캐시백은 2020년 4월 21일까지 서울사랑 상품권으로 결제하시면 결제 금액 중 5% 캐시백이 됩니다. 최대 5만 원 한도이며, 캐시백은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어플에서 가능합니다. 또한 아래 사진에서 빨간색 네모란을 클릭하시어 이벤트 개인정보 활용 동의를 해주셔야 캐시백이 지급됩니다.

 

출처-비플제로페이 앱

 

 

★ 서울사랑상품권 구매와 결제방법

서울사랑상품권은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농협올원뱅크, 경남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어플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결제방법은 결제은행계좌 연동하여 구매하시고 결제하기 버튼에서 QR코드나 바코드로 결제가능합니다.

 

출처-비플제로페이 앱

 

 

★ 서울사랑상품권(서울지역화폐) 사용처

막상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했는데 살 곳이 없으면 황당하겠죠?? 결론은 많습니다! 구매 지역의 제로페이 지점에서 사용 가능하시지만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가 보기 힘드셨을 텐데요. 제로페이 사이트에서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보다 네이버에서 '제로페이'로 검색하시고 지도를 눌러 자신의 주변에 제로페이 가맹점을 찾는 것이 가장 보기 좋습니다. 또한 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 편의점(전국 4만 3천개)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출처-네이버지도

 


★ 그럼 편의점에서 최대 30%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서울사랑상품권 15% + 캐시백 5% + 통신사 10% 할인

서울사랑상품권은 60% 이상 사용 시 잔액은 환불이 가능합니다.(1만 원권은 80% 이상 사용 시)

ex) 종로사랑상품권 10만원권 구매 → 85,000원 결제되어 5% 캐시백 되니 실제 8만원 결제 

편의점에서 66,000원 구매 후(통신사 10% 할인) 4만원 환불하면 

실제 지출 4만원(8-4)으로 편의점에서 66,000원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월 할인한도는 100만원이며, 현재 6월까지 소득공제 두배로 서울사랑상품권 사용 시 60%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경기지역화폐의 사용방법은 휴대폰으로 경기지역화폐 앱을 설치하시고 회원가입 후 사용하실 지역을 클릭 후 지역화폐 발급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현재 지역별로 할인율이 6% - 10%로 상이하나 각 시군구에서 경제활성화 대책(코로나 19 사태로..)을 하고 있는 만큼 대부분의 시군구에서 10% 할인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김포시, 성남시, 시흥시는 휴대폰 어플을 통해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인당 10만원씩 받을 수 있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4월 9일부터 - 4월 30일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으로 경기지역화폐 카드나 개인 신용카드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신청 시는 4월 20일부터 - 7월 31일까지 농협 선불카드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 시 연매출 10억원 이하의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등은 제외이며 전통시장의 경우는 연매출 10억원 이상인 매장도 가능합니다.)